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처 빚 17억 상환' 김구라 "정신과 약 먹고 나서.." 안타까운 고백에 모두 충격

by 그리운어린시절 2023. 9. 24.

'전처 빚 17억 상환' 김구라 "정신과 약 먹고 나서.." 안타까운 고백에 모두 충격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김구라가 집안의 우환 때문에 신경정신과 약을 먹게되며 금주하게 됐다고 밝혀 화제가 된 가운데 전처의 17억 빚을 상환해준것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집안의 우환에 정신과 약먹어...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김구라는 지난 2023년 9월 15일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를 통해 술을 끊게 된 이유를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김구라는 아들 그리와 함께 곱창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제작진이 그리에게 "술은 아빠 김구라한테 배웠냐"고 묻자 그리는 "내가 성인 되고 나서 아빠가 술을 안 마시기 시작했다"며 "술은 밖에서 아는 형한테 배웠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김구라는 "내가 옛날에는 그래도 소주 세 병씩 마셨다"며 "집안의 우환 때문에 금주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또 공황장애 등으로 약을 복용 중인 김구라는 "집안의 우환에 신경정신과 약을 먹지 않나"며 "그 약이 술에서 모티브를 따왔기 때문에 먹으면 뇌에 술을 약간 마신 듯한 효과를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신경정신과 약을 먹는 사람이 술을 마시면 다음 날 너무 힘들다"며 "그래서 술을 끊게 되는 건데 난 약 때문에 끊은 건 아니고 일도 워낙 많았다"고 털어놨습니다.

김구라는 또 "옛날에는 일이 있으면 전날에는 절대 술을 안 마셨다"며 오랜 시간 이어온 철칙을 밝혔습니다. 이를 들은 아들 그리는 "철저하다"며 아빠의 프로 의식에 감탄했고 김구라는 "그래서 30년을 버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김구라는 "전에 11일 연속 촬영을 했는데 옛날에는 촬영 많이 할 때는 17일 연속 촬영하고 그랬다"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그리는 "난 17일 동안 일을 해본 적이 없다"며 "17일 동안 쉬어본 적은 많다"고 답했습니다.

김구라는 "이제는 힘들어서 (연속 촬영은) 못 하겠다"며 "옛날에는 '돈 벌어야 한다', '먹고 살아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했는데 요즘은 너무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생계꾸리는 것도 어려웠지만...

MBC 에브리원

한편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인 김구라는 지난 1993년 SBS 공채 2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는데 꽤나 오랜 기간 동안 무명 연예인으로서 고독의 시간을 견뎌야 했습니다.

 

김구라는 지난 1997년도에 전처와 결혼 후 1998년 아들 김동현이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생계를 꾸리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가난했었고 그는 국가의 지원이라도 받기 위해 생활보호대상자 신청까지 해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가장임에도 불구하고 일을 제대로 못하고 어려운 삶을 살던 중 우연히 동료 개그맨과 함께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게 된 김구라는 이때 그가 진행하던  해당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며 그의 이름 역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MBC

심지어는 김구라의 입담을 알아본 KBS 윤선원 PD의 추천을 통해 KBS 2FM에서 ‘김구라의 가요 광장’ DJ를 맡아 본격적인 지상파 방송 데뷔까지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꾸준히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자신만의 독보적인 캐릭터로 구축해 온 김구라는 현재 유재석,강호동,신동엽을 비롯한 국내 탑급 MC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연예인이 되었습니다.

김구라는 어려웠을 당시 아들 동현이의 병원비조차 낼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다고 밝혔었는데 그랬던 그가 지금은 대상까지 수상한 톱 MC 방송인이 되었습니다. 

 

전처가 진 빚 '17억' 갚아줘

MBC 

김구라는 전처의 잘못으로 이혼을 한 뒤에도 그녀가 진 17억의 큰 빚을 대신 갚아준 것으로도 이미 유명한데 첫번째 결혼 당시 김구라는 재산 규모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아내의 씀씀이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고 합니다. 

 

결국 김구라는 지난 2014년도에 아내에게 숨겨진 17억원 가량의 빚과 보증이 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이혼까지 하게 되었고 심지어 전처의 잘못으로 인해 재산까지 가압류되는 최악의 상황까지 겪어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는 아내의 빚에 대해 도의적 책임감을 느껴 그녀를 대신하여 모든 채무를 변제해 주기로 결심하였고 김구라는 당시 빚을 갚기 위해 1회성 파일럿 방송까지 가리지 않고 밤낮 없이 방송 스케줄을 소화해야 했습니다. 

이때 당시 너무나 큰 충격과 더불어 잠도 줄여가며 무리를 해 일을 해서인지 극심한 공황장애를 앓기도 했다고 합니다.

 
채널 A

결국 3년 만에 무려 48개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전처가 진 17억원의 큰 빚을 전부 청산하였습니다.

자기 소유의 부동산까지 빼앗길 정도로 큰 규모의 빚이던 데다가 집값을 제외한 순수 채무만 17억원이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당시 그가 얼마나 큰 마음고생을 했을지 짐작조차가지 않습니다.

 

12살 연하 여성과 재혼한 후

JTBC

김구라는 힘들었던 과거 뒤에 지난 2020년도에 12세 연하 여성과 재혼했으며 이듬해에는 늦둥이 딸을 품에 안아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최근 김구라가 재혼한 부인의 실루엣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9월 8일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는 김구라와 래퍼 그리(김동현) 부자가 경기 포천으로 여행을 떠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김구라 가족은 한 식당에서 막국수와 항정살을 먹었는데 이때 김구라 부인이 시어머니와 마주 앉아 고기를 굽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검은색 민소매 상의를 입고 늘씬한 몸매를 자랑한 김구라의 아내는 얼굴은 블러 처리했지만 외모는 세련된 분위기를 풍겼습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와 실루엣만 봐도 미인일것같은 느낌" ,"김구라 재혼하고 얼굴이 편안해진듯", "그리도 새엄마랑 여행도 다니는것보니 잘 지내는것같아 다행이네", "전처 빚갚아주느라 고생많았는데 이제 행복하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